오늘 떠나볼 여행지는 맛있는 음식도 풍부하고 관광지로도 너무 많은 곳들이 있는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관해 알아보도록 해요.
1.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장흥 보림사 비자나무숲
장흥 보림사 비자나무 숲은 비자나무와 차향이 어우러진 장소로 전남 장흥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있답니다. 가지산 자락에 고즈넉이 들어선 보림사는 주변에 있는 비자나무 숲이 절 못지않게 저명한데요 수령 300년이 넘은 비자나무 50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그 사이로 다소곳한 산책로가 있답니다. 숲 곳곳에 의자와 산림욕대도 마련되어 있으며 누구나 걷기 쉬운 길로 천천히 걸어도 20분이면 충분해요.
보림사는 신라 헌안왕(860년경) 때 창건된 사찰로 대적광전 앞 남·북 삼층석탑과 석등(국보 제44호), 대적광전 안에 모신 철조비로자나불좌상(국보 117호), 보조선사탑비(보물 158호) 등 국보와 보물이 10점에 이르는 빼어난 곳입니다. 절 마당에 위치하고 있는 약수는 한국 10대 명수로 선정되기도 했는데, 맑은 물속에 다슬기와 물고기가 살아 새로운 풍광을 볼 수 있습니다.
2.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구례 사성암
전남 구례군 오산 정상 부근의 깎아지는 절벽에 지어진 사성암은 544년에 창건되었으니 어마어마해요. 4명의 고승인 의상대사, 원효대사, 도선국사, 진각국사가 수도하여 사성암이라고 부르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고 최근 전남 구례 가볼만한곳 전남 가볼만한곳으로 핫해요.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의 촬영지인 구례 사성암은 깎아지는 절벽에 지어진 유리광전, 한 종류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지는 소원바위 등 , 구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국내 힐링 여행지로도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절벽을 기둥 삼아 하늘에 떠있는 듯 서있는 유리광전은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낼만큼 감동적인 풍광이고 한 종류 소원은 필수로 이루어지는 소원바위는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 따스한 위로가 되어줄만한 공간입니다.
3.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펭귄마을
곳곳에 이색적인 물품과 설화, 민담, 전래동화와 연계된 벽화들이 그려진 이색적이고 특이했던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펭귄마을입니다. 체험형 역사문화마을이라고 알려진 장소로 시간보내기 딱 훌륭한 곳 입니다. 광주의 가장 널리 알려진 여행코스로 100여년 전 광주 최초로 서양근대문물이 변함없이 건축물로 남아있는 곳 이기도해요.
문화, 예술, 미술관 그리고 공연, 공예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원래 펭귄마을의 시작은 작은 텃밭이었는데 불이나 전소된 후 폐허가 되버렸는데 이곳에 살던 주민들이 깨끗하게 다시 정비해서 지금의 펭귄마을이 시작되었다고 해요.
4.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장흥 천관산
장흥 천관산은 매력적인 등반 코스로 인기있는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천관산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로, 오르는 길은 가파르지만 한 시간 내외면 등반할 수 있다고 하죠. 정상에 이르면 남해안 다도해가 동양화처럼 펼쳐지고, 40만평에 달한 억새밭이 나타나게 되어요. 억새밭은 매해 가을 ‘천관산 억새제’ 축제가 열릴 정도로 특별한 운치를 자랑하기 때문에 가을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5.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전남 신안군 퍼플교
보라색 옷, 아이템 소지시 입장료 무료입니다. 보라보라했던 신안의 퍼플섬은 가을이면 아스타국화와 퍼플교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짜 온 마을이 보라색이라 실제로 보면 더 예쁜 퍼플섬이었다고 해요. 여기 때문에 보라색을 좋아하게 될 정도로 예쁘다는 소문이 있듯이 강추하는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보라색 다리 퍼플교부터 보라색 꽃이 가득해요.
옷, 소지품 중 한 개만 보라색이어도 무료 입장이고 혹시나 깜빡하고 보라색 물건을 가져오지 못했다면 매표소에서 판매하는 보라색 물건을 사서 입장할 수도 있답니다. 퍼플섬은 반월도와 박지도가 이어져 있는 섬인데 동네의 지붕들이 죄다 보라색이고 카페, 전동차, 다리 그리고 길까지 보라색으로 꾸며둔 귀여운 섬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시즌별로 보라색 꽃들을 심어 축제까지 하니 안 가볼 수가 없는 그런 곳입니다. 아스타국화는 10/1-10/31 까지 피어있다고 하니 보라색 누리시는분께서는 반드시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6.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송정역 시장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최신 여행지입니다. 사계절 언제든 낭만적인 여행을 가능한 장소로 1913년부터 시작된 전통이 살아있는 시장이기도해요. 100년이 훌쩍 넘었지만 변함없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 입니다.
그 이유는 옛것을 과감이 버리고 현대적인 미와 먹거리로 다시 탄생하였기때문입니다. 젊은 감각의 가게가 한 개 둘 들어오면서 광주의 핫플레이스 여행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옛날 흑백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관 레트로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7.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자락에는 40년생 이상 된 편백나무 군락이 우거진 숲이 펼쳐져 있는데 이곳이 바로 장흥 여행 중 줄일 수 없는 명소인 ‘정남진편백숲 우드랜드’입니다.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가장 많이 내뿜는다는 편백나무와 산야초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어 제일 좋은 ‘숲캉스’로 인정받고 있는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소금찜질방, 생태건축체험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어 지루할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는 관광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관광지로 인정받았고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사용한 치유의 숲으로 조성됐어요. 전남 장흥의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는 맑고 투명한 하늘을 지니고 있다고 하며 억불산 자락의 울창한 편백 숲을 산책하면 절로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8.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유달산 노적봉
유달산 노적봉입니다. 위치는 전남 목포시 대의동 2가 입니다. 유달산 노적봉은 과거 임진왜란이 일어났을 때 이순신 장군이 왜적에게 군량미가 많아 보이게끔 위장했던 장소이기도 해요. 노적봉 계단 올라가서 유달산 공원 전망대있는 곳까지 갈 수 있고, 여기에서 목포를 내려다보게 되면 목포 뷰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일단 노적봉까지는 차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걷기 싫다면 이곳까지는 차로 이동하시기 바랄게요. 전망대인 팔각정까지는 도보로 이동하면 되고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9.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진만생태공원
여러가지 생물이 서식하는 강진만생태공원은 계절마다 방문해도 늘 만족하실 만한 곳입니다. 3km의 생태탐방로와 20만 평의 갈대 군락지가 장관을 이루어 걷기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넘실대는 초록 물결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전망대에 오르면 될 것 입니다.
입이 떡 벌어지는 규모에 놀라고 갈대밭은 가을에 가야지라는 편견을 깨고 여름에도 초록으로 힐링하게 돼요. 양옆에 갈대를 끼고 생태탐방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0.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목포 근대 역사관
추천하는 곳은 목포 근대 역사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목포시 연신러 29번길 6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고,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초등학생은 500원입니다.
근대 역사관은 호텔 델루나 촬영지로도 유명해요. 목포 근대 역사관 중 1관 역사관은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며 일제 강점기 즈음에는 일본 사관으로 이용됐던 건물입니다. 2관까지 있기 때문에 2관까지 다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려드렸어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생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